인사말씀

  • 교회안내 >
  • 인사말씀


2017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면서

 

할렐루야! 의성교회 성도들의 가정과 직장과 사업가 생업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와 평강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도 교회 표어를 서로 사랑하라로 정하였습니다. 사랑은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주신 새 계명이라고 하셨습니다.

 

첫째, 서로 사랑하는 교회가 됩니다.

서로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사랑은 혼자 할 수 없습니다. 사랑은 분명한 대상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사람으로서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사랑할 때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실 때 사랑하는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할 때 천사가 됩니다. 또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할 때 행복해 집니다. 사람이 누군가에서 사랑은 받는 것도 행복한 일이지만, 사랑을 베푸는 일은 더 행복한 일입니다. 서로 사랑하라는 것은 선택이 아닙니다. 명령입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만이 주님의 제자라고 인정을 받는다고 말씀합니다.

 

둘째, 주님이 하신 것처럼 하라고 하십니다.

사랑은 어려운 것처럼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랑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의 사랑의 모델은 우리 주님입니다. 주님은 자신의 모든 것을 주면서 사랑했습니다. 참 사랑은 모든 것을 주는 사랑입니다. 우리 주님은 우리를 위해 자기 목숨을 내어 주면서 까지 사랑하셨습니다. 우리도 그런 사랑을 행할 때 주님의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면 사람을 보는 시각이 변해야 합니다. 주님은 우리를 종으로 보지 않습니다. 너희를 종으로 여기지 않고 친구라고 상대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사랑해야 합니다. 주님은 자기를 버리고, 도망가고, 부인하고, 배반하는 그 순간까지도 사랑하셨습니다. 베드로가 주님을 세 번이나 부인하고 배반하는 그 순간에도, 주님은 베드로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셨습니다. 참 사랑은 끝까지 사랑하는 것입니다. 좋을 때만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때로 우리를 실망 시키고, 속상하게 하고, 더 나아가 원수가 따로 없을 만큼 우리를 매우 힘들게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사랑하는 것이 주님의 사랑입니다.

 

셋째, 주님의 기쁨을 누리라고 하십니다.

사랑하라고 말씀하신 이유는, 주님의 기쁨을 맛보게 하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사랑하면 놀라운 기쁨이 생기는 것입니다. 사랑하면 상상할 초월한 기쁨이 생기게 됩니다. 사랑하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 기쁨은 사랑해본 사람만이 누리는 것입니다. 사랑하면 기쁨이 찾아옵니다. 사랑하면 행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랑하면 건강도 회복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미워하면 기쁨도 떠납니다. 미워하면 헤어지게 됩니다. 미워하면 속이 상하여 병이 납니다.

 

2017년도에 모든 성도들과 가정에 사랑을 회복하시기를 축원합니다. 그러면 주님이 우리를 친구 삼아 주십니다.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많은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사랑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사랑을 되찾아야 합니다. 먼저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 이웃을 사랑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먼저 사랑하는 것입니다. 오늘 날 교회에 왜 사랑이 없습니까?. 내가 먼저 사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사랑을 받으려고만 하지 먼저 주는 사랑을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먼저 주는 것입니다.

 

201711

당회장 남세환목사

 

 

           
            남세환 담임 목사    

                                                   

 

 

37341 경북 의성군 의성읍 문소1길 94 (도동리, 의성교회) TEL : 054-833-8300 지도보기

Copyright © 의성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26
  • Total109,046
  • rss
  • 모바일웹지원